본문 바로가기

건강/통증-셀프마사지,스트레칭

정수리쪽 두통, 머리 위 두통 근육 문제 때문?-2

 

글에 들어가기 앞서 그림을 클릭하시면 자세히 보실수 있습니다.

정수리쪽 두통, 머리 위 두통 근육 문제 때문? 두번째 시리즈 입니다.

 

1.자기 마사지

정수리 두통 : 셀프 마사지의 설명.

언급 된 두 개의 근육은 목의 측면과 뒤쪽에 위치하며 흉쇄 유돌근 및 머리 널판근이라고 불립니다.

흉쇄유돌근은 목빗근으로 개명 되었으며 이 근육들은 정수리 두통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정수리 두통을 완화하여 없애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안마는 아플수 있고 아마 많이 아플 겁니다. 그러나 당신 스스로가 마사지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항상 강약 조절을 항상 할수 있습니다. 통증 척도가 0에서 10이면 0은 통증이 없는 것이고 10은 극심한 통증을 의미합니다. 마사지 중 경험하는 통증은 4에서 7정도의 강도가 있어야 합니다. 

근육에 트리거 포인트가 있으면 문제의 근육에 대한 마사지 압력으로 인해 특정 통증이 유발 되거나 증폭 될수 있습니다.

이것은 트리거 포인트를 제대로 집어서 마사지 하고 있다는 좋은 신호입니다.

 

1.1 머리 꼭대기에 두통. STEP 1 : 흉쇄유돌근 셀프마사지

이것은 흉골과 쇄골에서 뒷머리 까지 이어지는 목 옆의 두꺼운 근육입니다.

 

아래 단계에 따라서 마사지하십시요.

 

흉골 꼭대기에 손가락을 대고 흉쇄 유돌근의 힘줄을 느껴보십시요.

약 2~3센티미터 더 움직입니다. 실제 근육을 느낄 것이며 여러분의 손가락 사이에 위치시킵니다. 

거기에서 부터 시작해서 목 뒤에 위치한 끝부분 까지 흉쇄유돌근 길이 전체를 따라 마사지 해줍니다.

근육에 압력을 가하십시요. 손가락 사이에서 문질러 아픈 부분을 찾으십시요.

근육이 단단하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멈추지 마시고 계속 해주십시요. 근육이 아프면 90% 케이스로 긴장된 상태이기 때문에 마사지를 해서 풀어야 합니다.

 

 

(두통과 편두통의 차이알아보러가기)

엄지 손가락과 집게 손가락을 사용하고 손가락 사이를 몇 번씩 앞뒤로 돌리십시오. 또는 손가락 압력으로 누르는 기술을 사용하십시오. 근육을 누르고 가능한 모든 방향으로 머리를 아주 천천히 움직입니다. 통증을 악화시키지 않으면 서 고통스러운 움직임에 집중하십시오.

처음에는 당신에게 너무 많은 것일 수 있으며, 각 지점을 5 번 굴리거나 머리를 몇 번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괞찮습니다. 앞으로 몇일, 몇주 안에 통증이 가라 앉고 마사지가 더욱 즐거워집니다. 조심스럽게 전체 근육을 검사하고 확실히 모든 민감한 지점에서 마사지 해주어야 합니다. 마사지 중에 손가락으로 맥박이 느껴진다면 목에 있는 동맥을 만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동맥은 놔두십시요. 동맥은 마사지 해서 안됩니다. 그러면 이번에는 동맥없이 근육을 다시 잡아라. 다시 말하지만 동맥은 절때 마사지 하지 마십시요.

트리거 페어리로 흉쇄 유돌근을 마사지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하려면 트리거 페어리의 위쪽 부분을 근육의 윗부분에, 귀 뒤쪽과 두개골 아래에 놓으십시오. 거기에서 느린 마사지 스트로크를 실행하고 근육의 아픈 지점을 찾습니다.

근육에 머무르려면 근육 자체가 대각선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마사지 스트로크가 다소 비스듬히 움직여야합니다. 즉 귀 뒤에서 흉골까지입니다. 정확한 마사지 스트로크의 대안으로 압력 운동 기술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2 머리 꼭대기에 두통. 2 단계: 두판상근의 셀프마사지

귀하의 두판상근은 돌봐 줄 필요가 두 번째 근육입니다. 그것은 목 뒤에 있고 흉쇄 유돌근보다 찾기가 조금 더 어렵습니다.

그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마사지 하는법을 아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더 많은 것을 알고 싶다면,이 페이지 마지막 부분에 근육을 촉지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서가 있습니다.

 

손가락이나 마사지봉를 마사지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육은 정확한 마사지 스트로크 또는 압력 운동 기술로 가장 잘 마사지됩니다.

위 사진과 같은 플라스틱보다 아래 링크가 스틸재질이라 한번사면 나을 때 까지 씁니다.

 

정확한 마사지 스트로크로 조금 전에 시작하고 아픈 지점을 넘어서 멈추고 약간의 느린 스트로크를 수행하십시오.

압력 운동 기술의 경우, 근육을 눌러 머리를 천천히 움직이고 큰 "예"운동(고개를 끄덕)을 하십시오.

손가락이 안아프기 위해 나는 Trigger Fairy를 추천한다. 이 지팡이로 마사지 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즉, 보다 효율적으로 통증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트리거 페어리 상부를 경추에 직접 인접한 근육에 위치시킵니다. 근육을 눌러서 아픈 부위에 대해 경추에 인접한 전체 영역을 검사하십시오.

뒤에서뿐만 아니라 옆에서 압력을가하십시오. 정확한 마사지 스트로크 또는 압력기술로 고통스러운 스팟을 마사지 하십시요.

 

손가락으로 두판상근을 촉진하십시오. 손가락을 흉쇄 유돌근 상단, 즉 머리 뒤로 가져갑니다. 머리를 천천히 반대쪽으로 돌립니다. 이 움직임을 할 때, 흉쇄 유돌근이 약간 들리게 됩니다. 작은 구멍이 생겼다고 느낄 정도로 경추의 방향으로 약 1cm 정도 손가락을 쑤욱 밉니다. 거기에 두판 상근이 있습니다.

 

 

당신의 손가락을 사용하여 두판상근의 셀프 마사지

머리를 다른 방향으로 돌리십시오. 한쪽으로 45 ° 이상 회전하면 손가락으로 근육 긴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두판상근입니다. 여기에서 목의 다른 근육에 의해 덮일 때까지 수 센티미터 아래로 따라갈 수 있습니다. 특히 가슴에 턱을 내릴 때 근육의 과도한 긴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주로 근육의 고통스러운 부분에 집중하십시오. 손이 아프다면 휴식을 자주 취하십시오.

 

2. 머리 상단의 두통과 자기 평가

자기 평가가 중요합니다.

 

마사지 후에 어떻게 느끼나요?

어떤 기술이 도움이됩니까? 스스로가 생각할때 잘 하였는지 아닌지를 판단해보고 무엇인가 잘못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으시거나 아무런 변화가 없다면 다시 한번 정독후 천천히 제대로 따라해봅니다.

마사지의 빈도나 마사지 횟수 등에 관한 셀프 마사지 결과를 정기적으로 평가하십시오. 효과가 있는 것을 유지하고 최고 좋은 결과가 있던 것을 계속 해주십시요. 여러분의 통증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