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통증-셀프마사지,스트레칭

팔통증- 팔 위쪽 통증, 무일푼 치료하기

글에 들어가기에 앞서 아래 모든 내용은 해외 통증유발연구 사이트와 논문에서 정보를 수집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매일 힘든일과 만성이라고 치부되는 모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하는 취지로 작성된 것입니다. 글 중간중간의 PPL 터치 참여 해주시면 더욱 좋은 정보로 보답하여 만성 통증에서 해방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경외과정형외과를 가도 문제가 없다고 약만 타오시는 분들, 프롤로테라피주사를 맞았는데도 차도가 없는사람이 있습니다. 사실 통증의학과주사 를 많이 맞아본 저로서는 프롤로테라피주사가격이 만만치 않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통증을 주사가 아닌 스스로 컨트롤 하여 통증을 잡는 법이 있습니다. 통증이라는 것은 내몸이 나에게 어디에 문제가 있다고 알려주는 신경계 시스템입니다. 이것을 이해하고 방법을 알았을때 내몸에 대해서 최고의 의사는 자신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 한번 알아봅시다.


상부 암의 근육 통증-전방-자가 치료

상완 팔의 근육 통증은 보통 텐션과 통증유발점에 의해 유발되지만 당신은 대부분 스스로 치료할수 있으며 그 결과는 엑설런트 할 것입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어떤 근육이 팔 통증을 유발하는지, 어떻게 이 통증을 없애는지에 대해 배울 것이다.


1. 상완 근육 통증 제거

셀프 마사지는 종종 상완의 통증을 극복할 수 있는 가장 좋고, 가장 빠르고, 가장 저렴한 방법이다. 왜그럴까요? 근육 장력과 트리거 지점은 스스로 사라지지 않지만, 근육의 "마사이드 아웃"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외부의 도움이 필요하지 않다. 자가 마사지(셀프 마사지 추후 두 단어 구분없이 쓰겠습니다.)는 신경체계라 불리는 근육의 상태를 조정하는 컨트롤 센터에 직접적으로 "소통"할수 있기 때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근육에 적절한 압력이 가해지면 신경계에 의해 근육 내의 긴장이 줄어들 수 있어요. 마사지를 받는 동안 무엇을 조심해야 할까요? 통증이나 압력에 민감한 조직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한 근육은 압박에 고통으로 반응하지 않습니다. 통증은 흔히 경보 신호이며 해당 부위에 무언가 잘못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이 신호들을 듣고 근육이 긴장되고 고통스러운 부분들에 집중하게 됩니다.

얼마나 자주 마사지를 받아야 할까요? 대부분의 경우, 매일 마사지하는 것은 며칠이나 몇주 안에 상완의 근육 통증을 완화시켜 주고, 그것을 제거해 줄 수도 있습니다.

이후 정상적인 수준의 긴장을 유지하고 통증이 다시 발생하는 것을 막아 준다. 물론 이것들은 주로 나의 경험이다. 게다가, 마사지는 정기적으로 하는 경우에만 효과가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번으로는 부족합니다! 

(팔과 함께 견갑 가슴 목 쪽도 같이 아프다면 목갈비근 알아보러가기)


2. 모든 것 상완 근육 통증:자기 마사지 설명

특정 근육과 신체 일부에 대한 자가 마사지는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당신의 통증 치료를 도와 줄 것입니다. 설명된 부위 전체를 다 마사지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아픈 부분만 마사지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여러분이 모든 글을 한번 이상 자세히 읽어 보고, 모든 주요 근육을 확인할 것을 권합니다. 그리고 나서, 긴장되고 고통스러운 근육들만 여러분의 "마사지 리스트"에 올려 놓으세요. 시간이 걸릴 수도 있지만 효과는 있을 것입니다. 약속합니다!


2.1상완의 근육 통증:상완 셀프 마사지

근육:BicepsBrachii(상완이두근), Brachialis(상완근), tricepsbrachii(상완삼두근).


먼저 상완 앞쪽의 큰 근육인 이두박근을 마사지하세요. 마사지 시는 눌러서 문지르는 기술 또는 엄지 손가락 검지 기술을 사용하여 주무르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전자는 이 페이지에 설명되어 있다.


손을 삽처럼 만들고 이두박근에 컵으로 감으세요.

손가락 끝으로 근육의 중앙을 누르고 엄지로 상완의 뒤쪽에 손을 받치세요.

손가락에서 오는 압력을 증가시키면서 팔꿈치를 몇번 구부리고 펴세요.


다른 손가락 위치를 시도하고 통증이 있는 부분을 찾습니다. 이 부분은 일반적으로 이두박근의 중앙 부분에 위치합니다. 일단 하나를 발견하면, 그 부위에 압력을 집중하고 나서, 팔꿈치를 약 10~15번 구부리고 펴세요.이두박근의 압력에 민감한 지점마다 이 절차를 사용합니다.



우리는 상완근에서 같은 작업을 계속 수행합니다. 이 근육은 이두박근 안쪽에 있지만, 쉽게 위치하고 마사지할 수 있습니다. 엄지 손가락을 팔꿈치 위, 이두박근 바깥쪽 가장자리 위에 올려 놓으세요.그곳에 위치한 근육 조직에 가볍게 눌러 넣고, 엄지 손가락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몇번 움직여 보세요.

여러분은 엄지 손가락 아래에 있는 작은 근육이 앞뒤로 움직이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이건 당신의 상완근입니다.


팔꿈치를 구부린 후 위쪽 팔의 절반 정도에 이 근육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서 맥을 마사지 하십시요. 통증이 있는 부위를 찾아 약 15번의 매우 느린 마사지 스트로크로 통증 부위를 마사지하십시오. 민감한 지점 바로 전후에 해당 부위에서만 마사지를 하십시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는 상완삼두근에 도착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상완 뒤에 있는 큰 근육이다. 팔을 구부리거나 플라이어처럼 근육을 잡을 때 느낄 수 있습니다. 삼두근 중에 상완에 근육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것은 딱 한가지 입니다. 이 지점은 팔꿈치보다 몇센티미터 위의 상완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발견하기 다소 어렵지만, 여러분이 아래에 있는 지시를 따를 거라고 확신합니다.



단계별 가이드


1.의자나 테이블에 앉으세요. 팔꿈치를 복부 쪽으로 향하게 하세요.

2.팔꿈치를 잡고 삼두근의 힘줄에 엄지 손가락을 얹으세요.

3.엄지 손가락을 안쪽으로 조금 움직인 다음, 팔을 구부리세요.

4.팔을 구부리는 동안, 여러분은 엄지 손가락 아래에서 삼륜을 느껴야 해요. 이 지점에서 약 4-5cm위로 이동합니다.

5.근육을 다시 풀어 주고, 엄지 손가락을 위로 1~2센티미터 움직인 다음, 안쪽으로 밀어 넣으세요.

지금 당신이 상완근 통증이 매우 타이트 하면 그 부위에 와있는것입니다.


제가 여기서 추천하는 마사지 기술은 엄지 손가락 기술입니다. 엄지 손가락이 위치한 부위를 검사하고, 최대 15번의 느린 마사지 스트로크로 각각의 아픈 부위를 마사지하세요. 이렇게 하려면 근육의 시작점 바로 옆에 있는 부위에 잠시 압력을 가한 다음, 그 부위를 천천히 넘어갑니다. 이 압력을 놓고, 시작점으로 돌아가 반복합니다.

또는 단단한 마사지 볼로 삼두박근을 마사지할 수 있습니다.


근육에 공을 놓으세요.

무릎을 굽히고 벽에 기대세요.

공을 근육에 밀어 넣으세요.

작고 느린게 통증이 있는 영역을 탐색합니다.

이 각각의 점들을 천천히 돌려서 마사지해 주세요.

물론, 여기서 당신의 주된 초점은 당신의 상완삼두근 내부에 있어야 합니다.


2.2 상단 팔의 근육 통증:가슴 안쪽과 위쪽 부위의 자가 마사지

근육:하악골, 흉골


당신의 빗장뼈 바로 아래 부분을 마사지 하는 것으로 시작하시오. 상완의 근육 통증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빗장밑근 또는 쇄골하근 근육이 여기 위치해 있습니다. 이 영역은 손가락 마사지 또는 마사지 봉을 사용하여 가장 잘 매핑 됩니다. 이렇게 하면 당신의 손을 살릴 수 있기 때문에 등 마사지 봉을 추천합니다.


쇄골뼈를 촉진해보세요.

손가락이나 등마사지 봉을 쇄골 바로 아래의 부드러운 부분에 눌러 넣으세요.

만약 여러분이 손으로 마사지를 하고 있다면, 손가락으로 하기 쉽게 하도록 다른 손으로 지지해주고, 여러분의 빗장뼈 아래의 고통스러운 부위를 찾으세요.

이들 대부분은 당신의 흉골과 합쳐지기 직전에, 당신의 빗장뼈의 "안쪽 끝"바로 아래에 위치합니다.

아픈 부위를 각각 최대 15번의 느린 마사지 스트로크로 마사지 하십시요. 근육의 섬유 방향을 따라 마사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경우에는 수평 방향입니다.




손가락과 마사지봉을 이용한 쇄골하근 자가마사지


1.손가락을 사용해서 자가 마사지 하세요.

2.마사지봉을 사용한 자가 마사지.


당신의 가슴 깊숙한 부분을 따라 마사지 하면서, 당신의 흉골을 따라 갈 수 있습니다. 이 곳에 위치한 근육은 흉골근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지지 않았습니다. 어디가 아픈 부윈지 찾아 내기위해서 일딴 당신의 흉골 근처 전체를 마사지 볼로 마사지 하십시요.

민감한 부위를 발견하면, 이 부위에 공을 최대 15번 굴리십시요.







2.3상완 근육 통증:어깨 자가 마사지

근육:deltoid, supraspinatus(극상근), infraspinatus(가시아래근 또는 극하근)


다음의 영역은 이전의 영역보다 마사지하고 발견하기가 훨씬 쉽기 때문에, 상황이 약간 더 빨라질 것입니다. 우선, 초점은 앞쪽 어깨 부위와 거기에 위치한, 어깨 세모근 또는 삼각근 앞부분에 맞춰져야 합니다.


이 근육을 느끼기 위해서, 여러분의 손을 반대쪽 어깨에 얹고 그 팔을 약 90도로 들어올리세요. 팔을 들어올림으로써, 여러분은 탈지체 근육의 앞쪽 부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손가락을 근육에 대고 팔을 다시 내리세요. 이 지역을 누르고 부드러운 지점을 찾으세요. 물론, 팔을 올리고 내려서 근육을 느낄 수 있게 하여 여러분이 여전히 바른 위치에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기술이나 마사지 볼을 사용하여 텐션(긴장)이 느껴지는 곳과 통증이 느껴지는 곳을 최대 15번 마사지하십시오.


다음은 견갑골 부위입니다.

이곳에 위치한 근육은 신경계를 자극하여 과도한 긴장이나 유발 지점이 발생할 경우 상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우리는 눌르면서 이동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아픈곳을 추측하는 방법으로 시작할 것 입니다.

여기서도, 손가락이나 마사지 봉을 사용할 수 있어요. 당신의 견갑근 바로 위에 있는 부분을 누르세요.

이것은 여러분의 어깨에 있는 뼈와 수평의 선입니다.

팔을 몇번 올리고 내리면 손가락을 사용하여 긴장된 부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일단 긴장된 부분을 발견하면, 거기에 머무르세요. 이제, 여분의 압력을 가하고 여러분의 팔을 10에서 15번 정도 앞뒤로 천천히 움직여요.



손가락과 마사지봉을 사용한 SUPRASPINATUS(극상근) 자가 마사지


1.여기, 제 손은 견갑근 바로 위에 있어요.

2.마사지 중에는 손을 단단히 잡고 너무 팽팽하게 하지 마세요.

3.마사지봉은 극상근에 위치해 있다.

4.통증이 심한 부위는 대개 오른쪽으로 조금 더 가면 발견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정도까지 해냈다면, 여러분은 자신을 축하해 주어야 합니다. 아주 소수의 사람들만이 새로운 것을 배우려고 노력합니다. 그것을 계속하십시요. 그러면 매우 큰 이득을 보게 될 겁니다. 이제 우리는 여러분의 견갑근과 극하근 근육 아래 부분을 연구할 거예요. 이 영역에서는 마사지 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을 척추 바로 밑에 있는, 어깨에 놓으세요. 벽에 기대어 공을 굴리며 어깨에 통증이 있는 부위를 찾아보세요. 이 지점들을 각각 15번 이하의 짧은 마사지 스트로크로 마사지한다.


이와같은 방법에도 통증이 완화 되지 않는 다면 목갈비근을 풀어봐야합니다. 목갈비근 푸는법입니다.


3. 상완근 통증의 성공적 치료를 위한 본인 평가

상완 통증을 성공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마사지의 효과를 항상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디가 통증을 가장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당신의 몸은 마사지에 어떻게 반응했나요?

몸이 아프지 않다는 점을 고려해 볼 때, 신체의 어느 부위는 마사지 할 필요가 없는가?

당신의 몸의 반응을 듣습니다.

다양한 마사지 위치에서 실험하고 최상의 결과를 얻는 방법을 알아내십시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은 이제 여러분의 고통을 덜어줄 수 있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