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통증-셀프마사지,스트레칭

목 빗근을 풀어도 아프다?! 목갈비근을 풀어야!! 목, 어깨, 팔, 심장, 견갑골 통증까지!

목 빗근(전 흉쇄유돌근)을 아무리 풀어도 목이 여전히 아프고 심장부위 또는 견갑골사이, 어깨 팔까지 통증이 있다면 아래 목 갈비근에 주목합니다.



Scalenes(목갈비근) : 통증 및 통증유발점

긴장된 목갈비근은 팔의 앞면과 뒷면, 가슴, 그리고 허리까지 많은 신체 부위에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세가지로 구성된 이 근육 그룹은 어디 있는지 또한, 마사지 방법이 어렵기 때문에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1. 통증 패턴 및 증상

목갈비근의 통증유발포인트는 신체의 여러 영역에 통증일으 킬 수 있습니다.


통증유발점이 활성화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빨간 부분에 통증이 일어나는데 붉기가 진한 곳일수로 더 강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목갈비근은 다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팔뚝 통증

팔뚝 근육통

어깨 뼈 사이의 통증

어깨 앞의 통증

어깨 뼈 통증


통증 패턴의 시각화

<그림>



1.2 증상 및 불만

이러한 근육들이 만들어낼 수 있는 고통 패턴의 다양성에 비해, 고통스러울 수 있는 움직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2. 목갈비근 : 위치, 붙어있는 곳

목갈비근은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전방 / 전방, 내측 / 중간 및 후방 / 후부.

세 부분 모두 목뼈 측면에서 시작하여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갈비뼈로 이어집니다.


3. 목갈비근 : 기능

이 근육의 양쪽이 수축하면 목이 구부러집니다. 한쪽만 수축하면 수축하는 쪽으로 갸우뚱한 모습으로 목이 구부러집니다.


게다가, 그들은 늑골을 들어올리고 흡입하는 동안 횡격막을 돕습니다. 따라서 이 근육은 호흡을 보조하는 중요한 근육입니다.



4. 목갈비근의 통증유발점 활성화

이 근육은 우리가 휴식 중이나 호흡하는 동안에도 일을 하기때문에 특히,가슴으로 호흡 할때 과하게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역설적으로 호흡하는 동안 당신의 횡격막은 "적절히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목갈비근은 호흡을 도와 줄 것이지만, 그것들이 주 업무가 되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호흡은 그들에게 빨리 과중한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러한 근육들은 표준에서 벗어나는 어떤 걸음걸이 패턴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리를 절뚝거리거나 한쪽이 더 잛은 다리나 머 그 비슷한 이유들이 목갈비근을 긴장하거나 활성 통증 유발 포인트를 활성화하는 결정적인 이유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5. 목갈비근의 촉진

이 근육들은 부분적으로 당신의 목빗근에 의해 숨겨져 있습니다 .


이것은 당신이 그것들을 느끼는 데 약간의 도전이 될 것입니다. 그러니 시간을 들여 천천히 해 보십시오. 당신은 가장 확실하게 너무 정확하게까지 그들을 촉진 할 필요는 없습니다.


5.1 목갈비근의 앞쪽과 내측의 촉진

맨 앞쪽에 있는 전목갈비근이 전방에 오르기 위해서는 목빗근을 옆으로 옮겨야 한다.


그러려면 손가락으로 꼬집은 다음 성대/후두 방향으로 조금 앞으로 당기십시오.


이제 전방목갈비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은 목 앞쪽에 위치시켜 근육을 느끼도록 합니다. 맨 앞쪽에서 접근해야 합니다.


당신은 말 그대로 목 척추뼈의 근육을 누르고 있다.


중간 부분을 느끼려면 같은 기법을 사용하십시요. 앞면 말고 이번엔 목 옆면만 만져보십시요.


목빗근을 당겨


목갈비근을 누르기


5.2 목갈비근 후부 촉진

목갈비근의 뒤쪽 / 뒷 부분을 촉진하려면 손가락으로 쇄골이 사다리꼴과 만나는 지점으로 밉니다.


6. 목갈비근 : 셀프 마사지

이 세 근육에서 통증유발점 및 부드러운 포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마사지하기 위해 손가락 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을 짧게 자르시는게 피부에 상처를 입히지 않습니다.)


문제의 근육 부분을 누르고 근육 위로 피부를 당기듯이 마사지 하십시요.

이런 식으로 몇 번의 짧게 마사지 스트로크를 실행하십시오.

앞 부분과 중간 부분 사이에는 신경이 흐르고 있습니다. 이 신경에 닿지 않도록하십시오.


이 근육을 마사지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면 전문가를 만나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근육은 마사지하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부드러운 부분이나 통증유발점을 찾으면 느리고 정밀한 스트로크로 작업하십시오.


또한 목에 마사지를 하는 것이 신체의 매우 민감한 부분임을 명심하십시오.


그래서 부드럽게하고 천천히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