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인체학

관계 통증 원인! 9가지! 꼭 조심하세요


관계가 활발한 여자의 75%는 

통증을 경험 합니다.

이 원인은 

남자에게 문제가 있을수도 

여자에게 문제가 있을수도

둘다에게 문제가 있을수도

있지요.

피부질환, 건조증 , 염증, 알러지,

방광염, 소통 부족등

생식기 통증은 흔한 일이지만

만족감에 뿐만이 아니라 염증을

의심해 봐야하기도 합니다.


염증은 음핵귀두 통증이나

음핵 통증으로 부터 발견 가능합니다. 

쓸림이나 실켰을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는 충분한 사전 소통이

없을 경우나 질 건조증으로 부터

야기 됩니다.


질 건조증은 나이에 상관없이

생길수 있지만, 폐경기 여성에게서

자주 나타납니다.

폐경기가 되면 호르몬의 수치가

바뀌어 질 윤활성에 영향이 생겨

건조증을 야기 시키는 겁니다.

이 건조증은 그날 기분에 따라 

윤활제가 많이 생성되고 안되고가 아닌

만성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많은 질문중 첫 관계 아픔 입니다.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진행 되니 아래와 같은 

상황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건조한 상태에서 관계를

할경우 삽입 고통, 삽입 통증이 오고

지속할 경우 질염 통증으로

발전 합니다.

이럴 경우 산부인과에 내원 하여

경위와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 하셔야 합니다.

혼자서 참으면 상태가 악화 될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여자들은 라텍스 소재로 된

남성 피임기에 알르지 반응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잘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방광염이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방광염에 걸리면 관계중 

잔뇨, 소변, 질쓰라림 등을 통해

성욕 감퇴를 유발시킵니다.


마지막으로 ph불균형으로 생기는 염증이다.

 향이 나는 비누 같은걸로

내부까지 씻으면 이러한 

문제가 생긴다.